표정을 바꾸면 인생이 달라진다!!

 

이 책에 의하면 평소 어떤 사람이 좋은지 나쁜지, 혹은 그 사람에게 호감이 가는지의 여부는 첫인상으로 결정이 되고, 이런 첫인상 사람을 처음 만났을 때 단 0.5초만에 결정된다고 한다.

 

사실 나같은 경우에도 평소에 나도 모르게 미간을 찌푸리는 일이 많아 다른 사람들에게 오해를 많이 받기도 한다.

게다가 차도녀의 이미지가 보여서인지 내가 먼저 다른 사람들에게 다가가도 그들과 쉽게 친해지기가 힘들어 속상한 적이 많다.

 

그래서 혹시나 하는 생각에 좋은 첫인상을 만드는 방법에 대한 이야기가 나와 있는 책을 검색해 본 결과 발견한 것이 "하루 3분 표정 트레이닝"이다.

 

 

 

이 책이 말하고자 하는 바는 첫인상이 좋은 사람에게는 그만큼 기회도 많이 생기며, 이렇게 중요한 첫인상은 표정연습으로 충분히 바꿀 수 있다는 것이다.

 

사실 이 책은 겨우 120페이지 분량의 얇은 책으로, 마음먹고 읽으면 한 시간이면 다 볼 수 있는 책인데도 불구하고 반쯤 읽었을 때 슬슬 드는 생각이... 괜히 샀나... 돈 아까워... 너무 당연한 이야기들만 하고 있잖아.

 

그런데 후반부에서는 그동안 내가 알고 있지 못했던 것들이 조금씩 나오기 시작하는데, 이 내용들은 분명 살아가면서 도움이 될만한 내용들이다.

 

하지만 전반적으로 한 번 가볍게 읽어 넘기면서 기억해 두면 되는 내용들이고, 핵심은 매일매일 간단하게 3분씩 표정트레이닝을 하는 방법을 배우는 것인데 이것도 그냥 몇 번 해보면 충분히 혼자 할 수 있으니 굳이 비싸게 종이로 된 책을 구입해서 볼 필요는 없을 것 같다.

 

그냥 중고책을 구입해서 보든지, 아니면 좀 더 저렴한 이북(e book)을 다운로드 받아 보는 것이 좋을 것 같다는 지극히 나의 개인적인 생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