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분의 국가에서 볼 수 있는 유명 대형 할인마트 코스트코.

물건 구입 시 한 번에 많은 양을 사야한다는 부담감은 조금 있지만 확실히 저렴하게 살 수 있는 제품들이 많아서 좋다.

 

하지만 코스트코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연비를 내고 회원가입을 해야 한다는 것이 단점이다.

게다가 매장에 따라 본인확인을 하는 경우도 있어 다른 사람의 회원카드를 빌려쓰는 것도 힘들다. 

 

1년 회원가입을 하는 경우 비지니스 회원은 3만원, 개인회원 35,000원의 비용이 들며, 가족 중 다른 사람이 사용할 수 있는 회원증을 하나 더 발급해 준다.

 

 

 

그리고 쇼핑 후 계산은 현금결제 또는 제휴 삼성카드만 사용이 가능하다. 

 

그렇다면 이곳을 자주 이용할 일이 없는 사람도 과연 회원으로 등록을 해야 할까?

굳이 그럴 필요는 없을 듯 하다. 

 

회원가입을 하지 않고도 이곳을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기 때문이다.

그 방법은 바로 코스트코 상품권을 이용하는 것!! 

 

 

상품권을 가지고 있는 경우에는 회원카드가 없어도 쇼핑을 할 수 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회원증이 있는 사람만이 상품권을 구입할 수 있다는 사실...

 

그래서 좋은 방법은 회원등록이 되어 있는 지인에게 구입을 부탁하거나 중고나라 등의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서 구입하는 것이다. 하지만 이것도 힘들다면 직접 매장에 가서 쇼핑한 물건을 계산하려고 기다리고 있는 다른 회원에게 구입을 부탁할 수도 있다.

 

상품권의 종류에 5만원권과 10만원권이 있는데, 내 경우에는 구입을 부탁할 때 항상 5만원권으로 여러장을 부탁한다. 그리고 한 번 쇼핑할 때마다 한 장씩만 사용하고 부족한 금액은 현금으로 결제를 한다. 이렇게 하면 회원권이 없어도 여러번 이용할 수가 있어 좋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