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개인블로거들이 많아 인터넷상에 수많은 정보가 떠돌아 다닌다. 그 중에는 제대로 된 정보를 주는 좋은 글들도 많지만 또 어떤 글들은 신뢰할 수 없는 광고성 글들도 많다. 

 

그래서 이제는 우리가 직접 좋은 글을 선별할 수 있는 눈을 길러야 한다.

 

특히 한국에서는 다른 나라와는 다르게 검색사이트로 네이버가 가장 많이 사용된다. 그런데 원하는 정보를 찾기 위해 하나의 단어를 검색하면 너무나 많은 글들이 노출되어서 이 글들을 하나하나 다 읽어 보기에는 턱없이 시간이 부족하다.

 

그래서 검색 시 내가 주로 사용하는 방법은 바로 ctrl + F 단어찾기 기능을 사용하는 것이다.

  

이미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아주 쉬운 기능이지만 막상 신문기사나 블로그 글을 볼 때면 이 기능이 있다는 것을 잊어버린채 글을 처음부터 끝까지 모두 읽어 본 후 괜히 읽었다는 생각을 할 때가 종종 있다.

 

더이상 이러한 실수를 저지르지 않기 위해 이제 난 단어검색 기능을 이용해 일단 검색단어가 포함된 문장부터 먼저 읽어 본 후 괜찮은 글이라는 판단이 들면 그때서야 글을 처음부터 끝까지 읽는다.

 

이것이 바로 바쁜 일상속에서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하나의 방법이다.

 

 

 

1. 일단 문기사나 블로그 포스트 등 원하는 글에 접속한다. 

2. 키보드에서 ctrl버튼을 누른 후 G자판을 누른다.

 

 

   

 

 

위와 같이 실행하면 모니터 화면 왼쪽 상단에 검색단어를 입력할 수 있는 공간이 나타난다.

그곳에 검색 키워드를 넣고 Enter를 누르면 위의 사진처럼 검색단어가 포함된 문장이 보인다.

 

매우 간단한 기능이지만 잘만 이용하면 장문의 글에서도 원하는 정보를 빠르게 찾아 볼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