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영주권 신청 자격건 중에는 생계유지능력을 입증하기 위하여 연간소득이 전년도 1인당 국민총소득(GNI) 2배 이상이어야 하는 경우가 많다. 

 

그렇다면 대한민국의 전년도 GNI 를 어떻게 확인할 수 있을까?

 

운이 좋으면 검색사이트에서 한 번의 검색으로 원하는 답을 찾을 수도 있겠지만 그래도 직접 본인의 눈으로 정확한 수치를 확인하고 싶을 경우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하지만 이러한 방법을 잘 모르는 사람은 통계를 보여주는 사이트에 들어가서도 제대로 정보를 찾기 힘든 경우가 많다. 사실 나도 조금 헤매기는 했으니까...ㅋ

 

 

 

 

 

먼저 한국의 경제지표에 대한 정보를 주는 "한국은행 경제통계시스템" 사이트를 검색하여 접속한다.

 

 

 

 

메인화면이 나타나면 상단의 통계검색 -> 간편검색을 클릭한다.

 

 

 

 

위와 같이 간편검색 창이 나타나면

1. 빨간색 동그라미 부분에 "항목"을 선택하고 "국민소득"이라는 단어를 입력한 후 검색버튼을 누른다.

2. "연간지표"를 선택한다.

3. 우측 칸에서 경제규모 및 국민소득(명목) -> 1인당 국민총소득(원화표시)를 선택한다.

4. 마지막 칸에서 검색기간(년도)를 선택하고 "조회"버튼을 누른다.

 

2014년 GNI를 조회해 보았더니 아직 연초라서 그런지 통계가 나타나지 않는다.  

 

 

 

다시 2013년으로 지정해 1인당 국민총소득을 조회해 보니 이렇게 2천8백6십9만5천원으로 정확한 수치가 나타났다.

 

혹시 혼자 힘으로 찾아보는 것이 어렵게 느껴지는 경우에는 한국은행 경제통제국 국민소득팀(02-759-4448~4450)으로 직접 전화를 해서 알아볼 수 있는 방법도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