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 프린터를 사용할 일이 그다지 많지 않은 까닭에 3년 전까지 사용하던 복합기가 고장이 났음에도 불구하고 새로 구입을 하지 않고 버텨오던 나였다.


그러다가 갑자기 개인적인 일로 등본 같은 증빙서류를 제출해야 하는 일이 가끔 생기면 그때마다 '그냥 저렴한 제품으로 하나 사야지...' 하는 생각을 하다가 약 1년 전쯤 구입하여 사용 중인 제품이 바로 이 브라더(brother) 레이저 프린터이다.



평면 크기가 A4용지보다 약간 더 큰 정도밖에 되지 않는 사이즈라 부담이 없어,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보이지 않는 곳에 쏙 넣어 두기에도 좋다.




게다가 레이저 프린터라 프린트 결과물도 번짐없이 상당히 깨끗하고, 출력 속도 또한 느리지 않다.


하지만 무엇보다도 가장 좋은 점은 따로 케이블 선으로 컴퓨터와 연결할 필요없이 무선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단, 와이파이가 되는 환경이어야 한다. 와이파이가 없다면 케이블 선이 필요하다.



위의 사진처럼 프린터에 연결되는 선은 전원공급선 딱 하나이다.


그래서 동시에 여러대의 컴퓨터를 이용하여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휴대폰을 이용해서도 프린트가 가능한 "모바일 프린터"로도 사용이 가능하다.


평소에 난 프린터는 서재방에 두고, 작업은 거실에서 노트북으로 하면서 이 브라더 프린터를 사용하지만 그래도 전혀 불편함이 없다. 10만원도 안되는 저렴한 가격을 생각하면, 확실히 가성비 측면에서는 뛰어난 제품이라는 생각이 든다.


다만 아쉬운 점이 있다면, 칼라프린트가 되지 않는 흑백프린터라는 것!!

가끔 이 부분이 조금 아쉽게 느껴진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