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호선 환승역에 해당하는 신도림역은 유동인구가 많은 만큼 먹거리가 다양하지만, 그만큼 조용한 분위기에서 편하게 식사를 할 수 있는 곳을 찾기는 힘든 듯하다.


그래서 어차피 조금은 어수선한 분위기에서 식사를 할 바에는 그냥 가성비 측면에서 만족스러운 곳에 가서 한 끼 식사를 해결하자는 생각으로 방문한 이곳은 바로 신도림 테크노마트 푸드코트에 있는 "구루메 라멘" 집이다.



사실 이곳은 예전에 지인으로부터 신도림동에 갈 일이 있으면 꼭 한번 가보라고 추천을 받았던 나름 소문난 맛집이다. 이유는 일본에서 사먹는 라멘과 똑같은 맛을 내는 곳이기 때문이다.


한때 일본에서 유학생활을 했던 지인의 말에 따르면, 강남에서 비싼 돈을 주고 사먹는 라멘들보다 훨씬 더 훌륭한 맛을 내는 곳이라고 한다. 게다가 식당 주인 또한 일본에 유학을 가서 직접 음식을 배워온 사람이라는 말과 함께.


이곳에서 내가 주문한 메뉴는 라멘 중에 가장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 "돈꼬츠라멘"과 아무데서나 쉽게 맛볼 수 없다는 "쿠로라멘"이다.



왼쪽인 돈꼬츠 라멘, 그리고 오른쪽이 쿠로 라멘이다.

나의 개인적인 입맛으로, 왼쪽은 국물맛이 단백했던 반면 오른쪽은 단백한 국물에 기름기가 섞인 맛이랄까...ㅋ 면도 확실히 다른 곳에서 먹었던 것보다 조금 더 쫄깃한 느낌을 준다.



특히 기본라멘인 돈꼬츠라멘의 국물맛은 먹으면 먹을수록 약간의 중독성도 있다. 

국물의 색깔부터 뽀얀 것이...ㅋ 


이곳의 다양한 메뉴들과 가격은 아래의 동영상을 참고하면 될 것 같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