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 전쯤이었나...

사용하던 휴대폰이 갑자기 먹통이 되는 바람에 그 속에 저장되어 있던 많은 사진과 동영상들이 모두 날라가는 경험을 한 적이 있다. 어떻게든 소중한 데이터를 복구해 보기 위해 혼자 핸드폰의 전원켜기를 수백번 시도해 보고 AS센터에도 찾아가 보았지만, 결국 휴대폰 데이터 복구 불가...

 

이때 느낀 점은 앞으로는 수시로 휴대폰 속 사진이나 동영상들을 따로 저장해 두어야겠다 라는 것이었다.

 

그리고 바로 어제 사진을 찍은 후 찍은 사진들을 확인하는 도중에 갑자기 SD카드 인식오류가 발생했다.

분명히 사용하던 SD카드가 그대로 휴대폰에 삽입되어 있는 상태인데도 불구하고 내 파일로 들어가 사진파일을 누르자꾸만 SD카드가 비어있는 상태라는 메세지가 뜨는 것이다.

 

으악...

순간 2년 전의 악몽이 떠올라 두려워지기 시작했다. 

휴대폰에서 SD카드를 꺼내 다시 삽입하고 전원 다시 켜기를 수십번 시도... 

여전히 인식되지 않는다...ㅜ.ㅜ

 

하지만 다행히 휴대폰 속 사진과 동영상들을 마이크로 SD카드에 저장되도록 설정해 두었기에, 카드를 꺼내 컴퓨터에 연결하면 데이터를 복구할 수 있을 거라는 희망을 가지고 있었다.

 

하지만 마이크로 SD카드를 꺼내 다른 기기에 삽입해 보아도 여전히 인식되지 않는다...ㅜ.ㅜ  

휴대폰 속 사진과 동영상들은 모두 온데간데 없어지고...

스스로를 자책하며 마지막 시도를 해보았다.

 

그리고 다행히 SD카드 데이터 복구!!   

방법은 의외로 간단했다.

 

 

바로 마이크로SD 어댑터를 이용해서 컴퓨터에 인식시키는 것!!

마이크로 SD카드만 삽입했을 때는 수십번을 반복해도 인식되지 않던 것이 어댑터에 꽃아 삽입하니 인식이 된다.ㅎㅎ

 

덕분에 모든 데이터를 일단 안전한 장소로 복사해 놓을 수 있었다.

 

아마도 휴대폰 속 SD카드의 손상이 적었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었을지도 모르겠다.

하지만 여전히 휴대폰에 삽입하면 인식오류 증상이 나타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