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 유튜브 영상을 보다가 우연히 김승호님의 운에 대한 짤막한 강연을 보게 되었다. 

그리고는 필이 꽃혀 바로 이분의 책을 구입...ㅋ


먼저 구매해서 본 책은 "돈보다 운을 벌어라"라는 제목의 책이었다.

읽고 나니 아주아주 많이 특별한 내용은 아니었지만, 일상생활 속에서 그냥 모르고 지나치기 쉬운 좋은 내용들이 좀 있어서 앞으로 내가 살아가는데 있어 그런대로 도움이 될만한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궁금증에 또 구입하게 된 김승호님의 책 "운명수업".



개인적으로 이 책에 대한 솔직한 평을 말하자면,

이 책의 내용은 약간 실망스러웠다.


먼저 읽었던 "돈보다 운을 벌어라"라는 책의 내용 때문에 너무 기대를 했던 탓일까...


같은 저자라 어느 정도 비슷한 내용들이 중복될 것이라는 예상은 했었다.

하지만 예상로 그런 부분은 적은 편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전반적인 느낌은 그냥 그런 책이라는 거.

물론 이건 지극히 나의 개인적인 평일 뿐이다. ^^   



돈보다 운을 벌어라와 운명수업.

두 책에서 공통적으로 말하고 있는 한 가지.


"운명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늘 하는 일 말고 무엇인가 다른 일도 해야 한다."


반복되는 바쁜 일상생활에 쫓겨서 살다 보면 정말 잊고 살아가기 쉬운 부분이지만, 항상 명심하고 살아야 하는 말인 것 같다. 


현재의 내가 싫다면, 아니 현재보다 더 나은 내가 되기를 바란다면 지금처럼 매일 하고 있는 일 말고도 스스로를 발전시키고 변화시킬 수 있는 다른 뭔가를 해야 한다는 의미이다.

내가 변화되어야 나의 운명도 변할 수 있는 것이니까...


한가지 더 와 닿았던 말은 집에만 있지말고 자꾸 밖으로 나가 새로운 사람을 만나라는 말.

내 주변의 사람들이 바뀌면 나의 운명도 바뀔 수 있다는 의미.

'돈보다 운을 벌어라'라는 책을 읽으면 이 말이 정말 공감이 된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삶의 목적을 다시 한번 생각하게 해주는 말.

"인생은 여유를 갖기 위해 열심히 사는 것이다. 인생에 자유로운 시간보다 더 좋은 보물은 있을 수 없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