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분의 사람들이 알고 있듯이 일본은 교통비가 정말 비싼 나라이다.

택시비는 물론 버스요금도 부담스럽고, 전철로 한 정거장만 더 가도 교통비가 비싸지는 나라.

 

그래서 유명한 관광지인 오사카를 여행하게 될 경우에는 이 주유패스가 정말 유용하다.

 

오사카시가 운영하는 전철, 지하철, 버스, 뉴트램을 하루종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지정된 28곳의 관광시설에 무료입장까지 가능하기 때문이다.

 

내 경우에는 1일권을 구입해서 하루 동안 무려 5곳의 관광시설을 이용했다.

내가 찾아간 곳들의 입장료와 교통비를 모두 계산해 보니 비용이 무려 4000엔 정도.

 

하지만 난 2300엔짜리 OSAKA AMAZING PASS 한 장으로 이 비용을 해결했다.

역시 소문대로 실용성 짱!!  

 

 

종류는 1일권과 2일권이 있는데 따로 유효기간이 있기 때문에 구매 시 잘 살펴보아야 한다. 

가격은 1일권이 2300엔, 2일권은 3000엔이다.

 

하지만 일일권과 이일권은 각각 이용할 수 있는 대중교통의 종류에 조금 차이가 있기 때문에 여행을 계획할 때 팜플렛에 나와 있는 노선도를 보고 참고해서 구매해야 할 것 같다.

 

구매방법은 한국에서 온라인을 통해 살 수도 있고, 일본에 가서 지하철역 내에 있는 판매소에서 살 수도 있다.

 

 

일단 한 번 사용을 하면 사진처럼 카드 좌측 하단에 작은 구멍이 뚫려 표시가 되어 다음날 아침 5시까지만 사용이 가능하다.(2일권은 다음다음날 아침 5시까지)

 

하루에 관광지를 세 군데 이상 방문할 계획이라면 이 오사카 주유패스를 구입해서 사용하는 것이 여행경비를 절약하는 방법이 될 것 같다.

: